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A to Z(+ 제한 콘텐츠,광고, 계정공유, 게임, 화질, 저장 한도 )

by 나만없어털뭉치 2024. 1. 9.

넷플릭스가 한국시장에서도 계정공유를 금지하였고, 수익률 개선을 위해 광고형 요금제도 출시하였다. 광고형 요금제에 대해 자주묻는 질문과 과연 어느 컨텐츠까지 이용가능한지 등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물론 저라면 겜스고를 이용해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것 같긴 하지만 모든 사람의 입장이 다르고 이 또한 선택사항이기에..

 

넷플릭스 할인받고 사용하는 법 겜스고 정리 포스팅과 넷플릭스 요금제별 자주묻는 질문사항 정리

 

넷플릭스 한국 계정 공유 제한, 공유 가능 범위와 요금제 비교 등 자주묻는 질문 정리(+제한 이유

안녕하세요 구독자 및 방문자 여러분들 요즘 ott 플랫폼 1개 이상은 구독 안 하고 살면 심심할 만큼 ott 구독 전성시대입니다. 나날이 치솟는 구독료는 부담되지만, 없이 살려하니 내 여가시간을

xhltkgkrhtlvek40dp.tistory.com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란 무엇인가?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영화와 넷플릭스 시리즈를 즐길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만큼 중간광고와 몇 개의 사용제한 컨텐츠가 있는데요

 

광고형 멤버십으로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를 이용할 수 있지만,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시청할 수 없는 콘텐츠도 일부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의 경우, 넷플릭스에서 검색하거나 탐색할 때 콘텐츠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광고형 멤버십으로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를 이용할 수 있지만, 라이선스 제한으로 인해 시청할 수 없는 콘텐츠도 일부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의 경우, 넷플릭스를 검색하거나 탐색할 때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경우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된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Top 10 시리즈 또는 Top 10 영화 줄의 콘텐츠
  • 시청할 콘텐츠 검색 시 검색된 콘텐츠
  • 원하는 시리즈 또는 영화를 선택한 후 콘텐츠 페이지의 콘텐츠
  • 프로필의 내가 찜한 리스트에 저장된 콘텐츠
  • 시청 중인 콘텐츠 줄의 콘텐츠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광고 송출 주기와 시간, 저장 콘텐츠 개수는?

광고송출시간은 시청하는 콘텐츠마다 다르지만 재생시간 1시간마다 보통 4~5분 내외로 발생합니다. 

 

영상 시청 중에 광고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영상 시작 전 또는 영상 시청 후에 발생합니다. 

 

광고가 시작되면, 재생될 광고의 개수가 오른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광고 재생 중에는 빨리감기와 건너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광고형 요금제이다보니 광고를 스킵할 수 없는건 당연한 정책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광고형 요금제도 컨텐츠를 저장해서 볼 수 있는데요 매 결제주기마다 최대 15개의 컨텐츠를 저장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제한 컨텐츠와 게임은?

 

넷플릭스에서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했을 시 제한되는 컨텐츠와 시리즈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설명해두지 않아 현재로서는 결제를 하고 난 후 제한된 컨텐츠를 알 수 있는 실정이다. 

https://www.ajunews.com/view/20221104180912185

 

넷플릭스, 5500원 광고 요금제 출시…시청 제한 영화·드라마 확인 안 돼 | 아주경제

넷플릭스가 4일 한국을 포함한 9개국에서 더 저렴한 구독료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광고 요금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국내에 출시된 광고 요금제의 정식 명칭은 광고형 베이식이다. 이 요금제

www.ajunews.com

 

실제로 요금제를 구독하기 전까지 제한된 시리즈가 뭔지 알 수 없으며 현재까지 밝혀진 제한 컨텐츠들은 인기 시리즈인 '하우스 오브 카드', '못 말리는 패밀리', '피키 블라인더스', '뉴 걸', '라스트 킹덤', '굿 플레이스'와 영화 '스카이폴', '28일 동안', '이미테이션 게임', 애니메이션 '배드 가이즈'  등이 있다.

 

하지만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컨텐츠들은 사용가능했다. 스위트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마이네임, 환혼, 킹더랜드, 김비서가 왜이럴까 등 국내외 굵직한 컨텐츠들이 무리없이 사용가능하다. 

 

넷플릭스 게임도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며 앱 내에서 광고형 요금제에 차별을 두지는 않고 있다.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추천할만한가? ?

 

사실 나의 경우에는 유튜브 광고도 길게 느껴져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중에 있지만 광고에 대해 큰 불편함이 없고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광고형 요금제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았다.

 

실제로 광고형 요금제로 결제해서 들어가서 넷플릭스 컨텐츠를 이용해보았지만 일부 몇 개의 시리즈를 제외하고 모두 이용가능했고 1시간 당 4~5분의 광고도 영상 시청 중에 출력되는게 아니기에 영상 몰입도를 해치는 정도는 아니었다.

 

하지만 위에도 설명했다시피 5,500원을 내고 광고를 보는 요금제를 선택할 바에야 약 4,000원 정도의 요금을 지불하고 프리미엄 요금제 계정의 프로필 하나만 사용하는게 난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겜스고를 이용해서 넷플릭스 구독 시 프리미엄 요금제가 결제된 계정 한 개를 부여받게 된다. 계정 내 프로필 한 개를 내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이름변경 가능, 비밀번호 설정 가능 사생활 보호) 

 

프리미엄 요금제이다보니 동시접속에 대한 부담도 없고 저장 횟수도 넉넉하여 사용하는데 부담이 전혀 없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라며 오늘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뮤직을 월 4,300원에 사용하는 방법 유튜브 싸게보는법(+겜스고 할인코드 GGV58

유튜브가 날이갈수록 커지고 있다. 퇴근 후 씻고 나와서 누워서 쇼츠를 보는 시간이 제일 행복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젊은 층에서는 특히 먹방, 일상 vlog과 같은 컨텐츠들을 주로

xhltkgkrhtlvek40dp.tistory.com

 

넷플릭스 할인 디즈니 할인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싸게보는법 (+ 5%추가할인 및 겜스고 구독연장

2023년은 OTT 구독 플랫폼 춘추 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경쟁이 치열했던 것 같습니다 날로 영향력이 커가는 넷플릭스와 디즈니에 대항하기 위해 티빙과 왓챠가 결합을 준비하고 있

xhltkgkrhtlvek40d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