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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재생 오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해결법

나만없어털뭉치 2024. 4. 18. 04:14

넷플릭스를 이용하다 보면 가끔 앱 또는 pc 내에서 오류가 발생하곤 한다. 가장 대표적인 오류로 '회원님의 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이용가구에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와 '이용가구를 업데이트하세요' 등이 있다. 또한 재생오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도 빈번하게 일어나곤 한다. 오늘은 넷플릭스 재생오류 조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재생 오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해결법
넷플릭스 재생 오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해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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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30103)'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CM:12646;)"
 
넷플릭스를 시청하다가 위와 같은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tv및 태블릿, 모바일기기에서 스트리밍 중 모든 기기에서 가리지 않고 특정한 오류로 인해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이다. 또한 저장한 콘텐츠를 시청 중에도 나타나곤 한다. 우선 이러한 오류메시지가 나타나는 원인은 사용자 기기에 알 수 없는 새로운 정보가 추가되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저장된 위치가 변경되었다던지, 초기 설정되었던 와이파이 환경이 변경되었다던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초기에 설정되었던 값이 변경되면서 나타나는 문구이기에 조치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넷플릭스 재생 오류 조치법
 
우선 모바일기기에서 스트리밍 중 위와 같은 오류문구가 나타났다면 넷플릭스를 종료한 후 기기를 완전히 껐다가 새로 켠 후 넷플릭스에 재접속하면 된다.
 
문제는 tv에서 오류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다. USB-C 포트가 있는 iPhone 및 iPad 디바이스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경우 

  • TV 또는 디스플레이가 올바른 영상 입력 소스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비디오 케이블 또는 어댑터가 HDCP 2.2를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
  • 비디오 케이블 끝이나 어댑터를 반대로 연결해 봅니다.
  • 가능한 경우, TV 또는 디스플레이에 있는 다른 비디오 포트에 연결해 봅니다.

만약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서 tv로 넷플릭스를 이용중이라면 아래와 같이 조치해야 한다

  1. 어댑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모두 제거한 다음 iPhone 또는 iPad에 연결합니다.
  2. 설정 > 일반 > 정보 > Apple HDMI Adapter로 이동
  3. A1438 또는 A1621라는 모델번호가 송출되는 경우 지원가능한 어댑터이므로 어댑터 자체에는 문제가 없고 다른 케이블선이나 다른 HDMI포트에 연결하면 해결이 된다. 하지만 A1438 또는 A1621 모델번호가 송출되지 않는 경우 어댑터 문제이므로 어댑터를 교체해야 한다

만약 저장된 콘텐츠를 사용 중 오류메시지가 나타났다면 저장된 콘텐츠를 삭제 후 다시 다운로드하면 해결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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